한글과 컴퓨터 회사에서 '코렐 페인트샵 포토 x2' 발표회가 있어서 갔다. 클릭 한번으로 사람의 얼굴을 작게 만들수도 있고, 치아도 하얗게 만들 수 있는 등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올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담고 있었다.
하지만 포토샵 프로그램은 어떤 식으로든 어도비와 비교되기 마련이었다. 어느게 더 좋냐고 그냥 밥먹으면서 살짝 물어봤는데 너무나 당황해하셨다.
이유는 그 분이 어도비에서 오신분이기 때문 ㅋ. 그래서 뭐가 좋다고 콕 찝어 얘기하시지 못했다는 그냥 둘다 각자의 장단점이 있다는 말을 강조했다. 어도비는 물론, ms에서 오신분도 꽤 있었다. 역시 능력있는 사람을 불러주는 곳이 많구나~
잘 아는 사람을 데려오는건 득이 될 수도 실이 될 수 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 어느 쪽으로 활용하냐에 따라서 ㅋㅋ
Posted by 책소녀
l